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법


안녕하세요 오감투자 입니다.


오늘은 동사무소 방문하지 않고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신청에 앞서 공인인증서


필요하답니다.


있다면 고고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민원24 이동하기




이동한 다음에 메인화면에서 


전입신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제일 밑의 숙지 체크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1단계 


전입구분 (이사올 곳) 선택합니다.


모를 경우 


옆의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2단계


전출구분 (예전있던곳) 선택합니다.



3단계


신청인 정보 입력 후 다음단계로






1단계


전입지의 세대주명과 주민번호를 입력



2단계


전입지의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



3단계


주소지가 다가구 주택일 경우


'예'를 선택하고 주택명칭 층 호를


반드시 입력합니다.


예) 무궁화 빌라 1층 1호



4단계


전출지(예전 살던곳)의 세대주정보를 입력



5단계


전출지(예전 살던곳)의 주소정보를 입력



6단계


전출 구분이 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일부 전출을 선택한 경우


전입신고 후 남은 세대의


세대주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 합니다.


다음단계로 이동





1단계 


세대원 정보에서 


이사하려는 세대원을 선택합니다.


세대편입, 세대합가인 경우에는


전입지 세대주와의 관계를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2단계


우편물 전입지 전송에 동의하는


세대원 이름을 적어줍니다.



3단계


초등학교 배정을 해야 하는 경우


체크한뒤 초등학생의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4단계


민원신청하기를 누르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마치면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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